맘스커리어 - 꿈비,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로 도약한다…코스닥 상장 시동

  • 흐림임실8.0℃
  • 흐림밀양8.6℃
  • 구름많음고흥10.6℃
  • 흐림태백3.1℃
  • 흐림보령10.0℃
  • 흐림함양군7.1℃
  • 흐림제천3.6℃
  • 구름많음거제10.3℃
  • 흐림동두천4.1℃
  • 구름많음제주16.8℃
  • 흐림김해시9.9℃
  • 흐림강화5.6℃
  • 구름조금백령도7.9℃
  • 흐림대구7.5℃
  • 흐림봉화3.2℃
  • 흐림울산9.9℃
  • 흐림고창10.4℃
  • 비서울4.3℃
  • 흐림창원9.9℃
  • 흐림정읍9.6℃
  • 흐림보성군10.0℃
  • 흐림대관령0.8℃
  • 박무북춘천1.1℃
  • 흐림광양시10.1℃
  • 흐림청송군6.3℃
  • 흐림이천3.0℃
  • 흐림양산시10.9℃
  • 흐림속초8.1℃
  • 흐림천안8.0℃
  • 흐림고창군10.6℃
  • 흐림여수10.0℃
  • 흐림보은6.4℃
  • 흐림춘천1.8℃
  • 흐림남해9.9℃
  • 흐림청주8.6℃
  • 흐림양평2.5℃
  • 구름많음강진군10.7℃
  • 흐림군산9.4℃
  • 구름많음울진9.5℃
  • 흐림포항9.5℃
  • 구름많음울릉도9.1℃
  • 흐림충주5.5℃
  • 흐림북부산10.9℃
  • 흐림추풍령4.4℃
  • 흐림전주9.5℃
  • 흐림부여7.9℃
  • 흐림홍성10.0℃
  • 흐림상주4.4℃
  • 흐림합천7.5℃
  • 흐림장흥10.0℃
  • 흐림의령군7.9℃
  • 구름많음완도11.0℃
  • 흐림경주시8.1℃
  • 흐림문경4.2℃
  • 흐림통영10.5℃
  • 구름조금서귀포17.1℃
  • 흐림목포11.2℃
  • 흐림원주2.8℃
  • 흐림서청주7.4℃
  • 흐림광주9.7℃
  • 흐림해남12.1℃
  • 흐림진주9.3℃
  • 흐림서산8.6℃
  • 흐림영주4.1℃
  • 구름조금고산15.4℃
  • 흐림철원2.2℃
  • 흐림정선군2.5℃
  • 구름조금성산17.0℃
  • 흐림영월4.1℃
  • 흐림구미6.6℃
  • 비수원5.4℃
  • 흐림금산9.0℃
  • 비인천5.7℃
  • 흐림강릉8.8℃
  • 흐림세종9.0℃
  • 흐림홍천1.4℃
  • 흐림안동5.0℃
  • 구름많음영덕9.2℃
  • 흐림북창원10.1℃
  • 구름많음대전9.3℃
  • 흐림순천9.3℃
  • 흐림진도군11.6℃
  • 흐림의성6.8℃
  • 흐림남원7.7℃
  • 흐림장수7.3℃
  • 흐림파주3.7℃
  • 흐림순창군7.7℃
  • 흐림흑산도12.6℃
  • 비북강릉8.3℃
  • 흐림거창4.1℃
  • 흐림영광군10.3℃
  • 흐림영천
  • 흐림산청8.5℃
  • 흐림부산10.5℃
  • 흐림부안9.8℃
  • 흐림인제2.2℃
  • 구름많음동해10.0℃

꿈비, 글로벌 유아용품 브랜드로 도약한다…코스닥 상장 시동

김혜원 엄마기자 / 기사승인 : 2023-01-27 11:10:39
  • -
  • +
  • 인쇄
"출생아 수는 줄지만 한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육아용품은 늘고 있다”
내달 코스닥 상장
▲박영건 꿈비 대표가 지난 26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맘스커리어]

 

[맘스커리어=김혜원 엄마기자] 박영건 꿈비 대표는 지난 26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유아용품 브랜드로 성장하고, K-유아용품의 세계화를 이뤄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당사는 우수한 제품개발 능력과 유·아동에 최적화된 마케팅으로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라며 코스닥시장 시장에 따른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꿈비는 2014년 설립한 유아가구 기업으로 유아용 놀이방 매트와 침구류, 원목 가구 등을 제조·판매한다. 2016년 ‘변신 범퍼침대’를 시작으로 2018년 항진성과 항균성을 높인 층간소음 매트 ‘클린롤매트’를, 아동의 성장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모듈형 조립식 원목 가구 ‘올스타’와, 봉제선을 최소화한 ‘더블원피스매트’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박 대표는 “유아 침대로 시작해 아이가 필요한 걸 순차적으로 만들었다”라며 “소비자들이 제품을 써 보고 아이의 다른 제품을 사거나 주변에 소개해 주어 자연스럽게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박 대표는 “한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육아용품이 늘고 있다”라며 “프리미엄 아이템을 구매하는 성향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국내 출생아 수는 줄어들지만 가구 소득수준이 늘어나면서 1인당 육아 지출 비용이 늘어나는 ‘골든키즈’ 현상이 대두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5년 국내 출생아 수는 48만3000명에서 2020년 27만2000명으로 절반이 줄어드는 동안 유아용품 시장 규모는 2조4000억 원에서 4조 원으로 두 배가량 늘었다. 
 
꿈비는 이런 시장 상황에 맞춰 프리미엄 유아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내구성과 실용성을 높인 원목 가구와 범퍼 침대, 소파 등 다양한 유아 가구를 제작·판매하며 유아 스킨케어와 리빙케어 브랜드를 론칭해 종합 유아용품 브랜드를 구축해 가고 있다. 

2021년 꿈비는 연결기준 매출액 208억9639만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9% 성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 이익은 23억2722만 원으로 11.4% 늘었다. 작년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206억8509만 원, 영업이익은 14억9723만 원 을 기록했다. 작년부터 신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려 전년 대비 올해 2~3배 더 많은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 대표는 “올해도 이 같은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유입될 약 90억 원의 자금을 제품의 원가 절감 및 물류창고 공간 확보를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개발 기간과 비용을 줄이고, 맞춤형 제품을 생산해 재고 비용도 단축한다는 전략이다. 

유통채널도 다각화한다. 온라인 매출 비중이 현재 99%에 달하지만 올해부터는 백화점과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하고, 중국과 일본에 집중된 총판을 북미와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한편 꿈비의 총 공모주식 수는 2백만 주다. 26~27일 양일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한 뒤 오는 31일~2월 1일 일반청약을 받아 내달 중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저작권자ⓒ 맘스커리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맘스커리어 후원안내

맘스커리어는 경력단절 없는 세상, 저출생 극복, 워라밸을 사명으로 이 땅의 '엄마'라는 이름이 최고의 스펙이 되는 세상, '엄마'라는 경력이 우대받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예비사회적기업 언론사입니다. 여러분들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은행 : 1005-004-582659

주식회사 맘스커리어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