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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바코드, 가정 간편식 넘어 레스토랑 간편식 시대 견인

김보미 엄마기자 / 기사승인 : 2022-10-07 14:5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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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버 마리아주가 운영하는 푸드바코드...유명 식당·셰프와 협업해 제품 출시
자사 쇼핑몰 '맛있는 미담' 오픈해 다양한 제품들 선보여
▲마리아주 푸드바코드 대표 모습[사진=푸드바코드]

 

[맘스커리어=김보미 엄마기자]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주목받았던 산업 중 하나인 가정 간편식(HMR)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HMR(Home Meal Replacement)이란 가정식 대체 식품의 약자로 일부 조리가 된 상태로 가공·포장된 신선한 음식을 말하는데 요즘에는 HMR 제품을 넘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RMR은 집이 아닌 레스토랑에서 출시한 간편식이라는 뜻으로 그 음식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낸 새로운 제품이다. 최근 유명 식당이나 셰프들이 자체적으로 RMR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면서 고객들은 집에서 간단한 조리만으로도 유명 음식점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음식 유튜버이자 푸드스타일리스트인 마리아주가 운영하는 푸드바코드는 줄 서는 식당이나 유명한 셰프와 콜라보한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식품유통회사다.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상품들을 출시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피양옥의 만두와 평양냉면[사진=푸드바코드]

특히 지난 여름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으로는 이북식 평양냉면을 그대로 재현한 의정부 평양면옥과 청담동 피양옥의 평양냉면 등이 있다. 메밀을 80% 사용한 메밀면은 1년간 연구해 식당에서 먹는 맛과 가장 근접하게 만들었고, 육수 역시 식당의 레시피 그대로 고기를 배합해 장시간 우려서 제대로 된 평양냉면을 구현했다.

▲송쉐프와 중식당 '송쉐프' 모습[사진=푸드바코드]

이번 가을에는 이영자 맛집으로 알려진 중식당 '송쉐프'의 짜장면과 짬뽕을 리뉴얼해 매장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 도톰하고 바사삭한 탕수육 제품과 함께 출시한다. 송쉐프의 제품들은 마켓컬리와 오아시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푸드바코드는 RMR 제품 전문 기업으로 몽탄·리틀넥·스시코우지·코우지셰프 등 유명 식당·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을 생산·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자사 쇼핑몰인 '맛있는 미담'이라는 사이트를 오픈해 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RMR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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